top of page

충무로갤러리 2024년 1월 기획전

 

2024 충무로갤러리 작가 공모전

FLY HIGH 展

 

  • 전시기간_ Part 1. 2024. 1. 17 (수) ~ 2024. 2. 2(금)/ Part 2. 2024. 2. 14 (수) ~ 2024. 3. 1(금)

  • 전 시 명_ Fly High

  • 참여작가_ Part1. 김태린, 박지원, 유가월, 정진/ Part2. 김지희, 신지아, 최재란, 홍시

  • 개관시간_ 일, 월요일 휴관 / 화-금 11:00 – 19:00, 토 11:00 – 18:00

  • 전시장소_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7길 28 한영빌딩 B1, 충무로 갤러리 전관

  • 관련문의_ T. 02-2261-5055 / chungmurogallery@gmail.com

 

 

전시 소개

충무로갤러리에서 2024년 작가공모전 ‘Fly High’展 을 오는 1월 17일(수)부터 3월 1일(금)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충무로갤러리가 주최하는 공모전에 선발된 작가는 김지희(서양화/설치), 김태린(서양화), 박지원(서양화), 신지아(서양화),  유가월(동양화), 정진(서양화/설치), 최재란(사진), 홍시(동양화) 작가들로 총 8인입니다.  

이번 충무로갤러리의 작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 문화, 예술이 어울어진 충무로에서 젊은 작가들에게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주고 더 나아가 충무로 갤러리가 새로운 예술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가 소개

[PART1]

 (정진)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보여주는 정진 작가는 작품을 통해 세상의 질서인 높고 낮음, 흐름, 깊고 얕음의 기본 이치를 표현하는 작가입니다. 세상의 조화를 만들어내는 약속인 ‘질서’의 본질을 통해 인간 각자의 내면이 가지고 있는 서로 다른 가치관들 사이의 필연적인 갈등과 같은 우리의 이야기를 작품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가월) 한국과 중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유가월 작가는 금박의 아름다운 산수를 그리는 동양화가입니다. 이상적인 경지는 뜻하는 이상경을 담아낸 작가의 산수는 물의 기운을 빌린 우연적인 몽환의 경치를 보여줌으로써 내면을 평화와 자연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내고자 하였습니다.

 (박지원)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듯한 강렬한 색감의 팝 아티스트인 박지원 작가는 화려한 색감 이면에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느끼는 공포와 두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에 맞서는 용기를 작품 속 캐릭터를 통해 표현하였습니다.

 (김태린) 김태린 작가는 오일파스텔과 아크릴을 이용하여 탐스러운 꽃을 그리는 작가이다. 꽃이 만개했다 지는 생명의 순환을 통해 변화하는 시간 속에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작가 스스로의 ‘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ART2]

 (홍시) 홍시 작가는 한옥에서 공기와 빛이 드나드는 길목을 통칭하는 ‘창문’에서 영감을 얻어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의 시간을 그려내는 동양화가이다. 작품 위에 금분을 얹혀 마치 창문 위에 비치는 반짝임을 그려내고 현실에서 벗어나 여행하듯 고요히 평온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최재란) 사진 작가 최재란 작가는 화성 성벽, 채석장에 흐르는 역사적 시간에 현대인들이 만나고 헤어지고 스치고 지나가는 한 순간의 이미지를 중첩시켜 유구한 역사를 가진 화성에 흐르는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성을 사유해 보는 흥미로운 작업을 보여줍니다.

 (신지아) 신지아 작가는 인간의 내면을 다채롭게 표현하는 추상화가입니다. 말로 표현하지 않거나 형용할 수 없는 인간의 복잡미묘한 내면을 연구하고 무의식 속에 내재되어 있는 무수히 많은 감정들을 단순화하여 묘사함으로써 관객으로 하여금 자유롭게 감상하고 소통할 수 있게 표현하였습니다.

 (김지희) 미지의 세상에 있을 법한 풍경을 담아내는 김지희 작가는 원근감과 공간감을 왜곡시키는 표현을 통해 모호하고 낯선 가상현실을 만들어 냅니다. 2차원의 캔버스 안에 캔버스 틀을 그려 넣어 미지의 세계가 마치 프레임 밖으로 나와 3차원의 세계를 만들어냄으로써 경계를 넘나드는 신비의 세계를 연출하였습니다.

bottom of page